하시코프(HCP.O), 소프트웨어 거래가치 증가에 따른 매각 고려 중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4-03-18 05:44:02
하시코프 로고. (사진=하시코프)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하시코프가 매각을 포함한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16일(현지시간) 하시코프가 최근 몇 달 동안 잠재적 구매자들의 관심을 측정하기 위해 재무 고문과 협력해 왔으며 이미 다른 업계 관계자들과 회담을 나눴다고 익명의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하시코프의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어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하시코프의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뉴욕에서 약 11% 하락하다가 장 마감과 함께 16% 상승했다. 회사의 시가 총액은 약 53억 달러다. 

 

하시코프 소프트웨어. (사진=하시코프)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인수합병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해지면서 소프트웨어 거래의 가치는 올해 30% 증가한 약 740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 발표된 가장 큰 거래 중 하나인 시놉시스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앤시스를 약 34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한 것을 발표한 바 있다. 

 

반면, 하시코프 대표는 확인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스즈(7202 JP), 재생 엔진 출하량 6할 증가 계획 발표
엔화 약세 지속, 다카이치 정권 '고시 리스크' 부각
일본 개인투자자 세대교체, 주식시장 판도 바꾼다
소프트뱅크그룹(9984 JP), 40억달러 규모 디지털브리지 인수 발표
엔비디아(NVDA.N) 경쟁력 감소 우려 해소 전망..피지컬 AI 기업으로 진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