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웰(HON.O), CAES 시스템즈 19억 달러 전액 현금 인수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4-06-21 02:04:33

허니웰 본사. (사진=허니웰)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허니웰이 항공 및 방위 산업을 위한 안테나 시스템 및 통신망과 같은 전자 제품을 개발하는 CAES 시스템즈를 인수한다. 

 

허니웰은 20일(현지시간) 거대 제조업체인 어드벤트 인터내셔널로부터 항공우주 및 방위 기술 회사인 CAES 시스템즈를 19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허니웰의 이번 전액 현금 인수는 허니웰에 올해 세 번째 사례가 된다. 

 

허니웰은 이 거래는 2024년 하반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유 첫 해에 허니웰의 조정 주당 순이익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CAES 인수로 허니웰의 국방기술 솔루션이 육상, 해상, 항공, 우주 전반에 걸쳐 개선되고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니웰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허니웰 항공우주 기술 부문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짐 커리어는 성명에서 "CAES의 미국 최고 방위 고객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입지는 우리의 기존 관계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가자지구 전쟁 등 분쟁을 끌어낸 데 대한 대응으로 최고 방산업체들의 주문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 

 

허니웰은 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몇 년 동안 고성능 부문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을 두 배로 늘린 반면 성장 전략과 일치하지 않는 부문은 분사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자동화, 항공 및 에너지 전환과 같은 메가트렌드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 재편에 착수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온라인 5개 증권사, 금리 상승에 순이익 22% 급증
후지쯔(6702 JP)·록히드마틴, 첨단 방산 기술 협력 확대
마쓰다(7261 JP), 경영 위기 타개 위해 신형 CX-5 투입
라쿠텐(4755 JP), 7년 연속 적자…모바일 투자 부담에 발목
덴츠 그룹(4324 JP), 사상 최대 적자에 경영진 전면 교체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