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O), 전체 감원 단행 계획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5-02-10 01:53:02
메타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메타 플랫폼은 다음 주에 해고를 단행하는 동시에 AI 학습 엔지니어의 신속한 채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8일(현지시간) 메타 인사 책임자 자넬 게일이 작성한 게시물에 따르면 미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다음 주 월요일에 정리 해고 직원들에게 공지가 발송될 예정이다. 

 

또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의 직원들은 '현지 규정으로 인해 감원에서 면제되며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12개 이상의 다른 국가에 있는 직원들은 2월 11일~2월 18일 사이에 통보를 받을 예정이다. 

 

게일은 "이전의 회사 차원의 정리해고와 달리 월요일에도 사무실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메타는 지난달 최저 실적의 약 5%를 줄이고 일부 직책을 다시 채울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엔지니어링 수익화 담당 부사장 펑 판은 직원들에게 기계 학습 엔지니어 및 기타 '비즈니스 크리티컬' 엔지니어링 역할에 대한 신속한 채용 프로세스를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빠른 채용 목표를 달성하고 2025년 회사의 우선순위에 더 잘 맞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부탁했다.

 

메타 주가는 714.52달러로 보합세를 보였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센트러스에너지(LEU.N) 정부 원전 정책 최대 수혜주
日 이시바 총리 조기 퇴진으로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 금리 인상 가능성 축소
크레도테크놀로지(CRDO.N) 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고속 연결 솔루션 수요 확대
구글(GOOGL.O), 'AI 모드' 한국어·일본어 등 5개 언어 확장…AI 검색 경쟁 심화
네비우스(NBIS.O), 마이크로소프트(MSFT.O)와 AI 인프라 협력…얀덱스 분리 후 첫 초대형 계약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