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알파경제=김다나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서울탑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2025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884만4829건을 대상으로 진행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서울탑치과병원이 연이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노블리안치과의원, 3위 미소인치과의원, 4위 강남365치과의원, 5위 사람사랑치과의원, 6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7위 연세유앤아이치과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김다나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