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MTRE홀딩스, 외국인 유학생 정착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피플 / 김다나 기자 / 2025-04-16 18:11:37
글로벌인재교육지원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왼쪽)과 MTRE홀딩스 김종열 대표이사.

 

[알파경제=김다나 기자] (사)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협회장 이재무)와 MTRE홀딩스(대표이사 김종열)가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는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생활 정착을 위한 교육 및 생활 지원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MTRE홀딩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양 기관은 상호 호혜의 원칙에 따라 다양한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기획·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생활정보 교육, 언어 및 문화 적응 지원, 정착 컨설팅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협력 방식과 사업 모델은 향후 별도 협의를 통해 구체화된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협력 체계 구축과 정보 공유의 신뢰 기반 마련에도 뜻을 같이했다. 특히 상호 협력 과정에서 취득한 정보를 대외비로 관리하고, 외부 공개 시에는 반드시 상대 기관의 사전 승인을 받도록 했다.

이번 협약은 유학생을 위한 공공서비스의 민간 확장을 모색하는 상징적 사례로, 향후 지자체·대학·다문화단체 등과의 추가 협력도 검토될 예정이다.

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이재무 협회장은 "최근 한국 유학을 선택하는 글로벌 인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정착 초기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학생 대상 교육서비스 품질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MTRE홀딩스 김종열 대표이사는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협회의 교육 프로그램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유학생의 실질적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정착 지원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글로벌인재교육지원협회>

 

알파경제 김다나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류재철 LG전자 사장 “中 경쟁 위협 속…고객 이해도 높여 차별화 전략 수립할 것”
김건희특검, '이배용 매관매직' 의혹 국가교육위원회 압수수색
최태원 "기업 규모별 규제 철폐 없인 경제성장 불가능"
이찬진 금감원장 "저축은행 고위험 여신 지양"
허윤홍 GS건설 대표 “청계리버뷰자이 근로자 추락사…머리 숙여 사죄”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