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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한국전력공사 본사 사옥. (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유정민 기자] 한국전력이 개인정보 약 5만 건을 유출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4일 한전이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한전은 지난 4월 18일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이름과 전기 사용 장소 등 2개 항목에서 4만 9천884건의 개인정보를 유출했다.
한전은 유출 경위에 대해 "고객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잘못 연결해 해당 고객이 아닌 다른 고객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사내 전화와 온라인 접수 등으로 개인정보 유출 관련 고객 문의와 항의가 110여 건가량 잇따랐고, 한전은 "명의도용이 아닌 담당자의 과실로, 타인의 고객정보가 잘못 발송됐다"고 안내했다.
한전은 한전 홈페이지와 사이버지점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
하지만 4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열흘이라는 짧은 시간을 게재한 후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고, 최종 조회수는 965회에 불과했다.
이와 관련 한전은 "한전KDN 직원의 실수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직접적인 사고 발생 책임은 한전KDN에 있다"라며 선을 그었다.
알파경제 유정민 (hera20214@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