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한투증권 사장 "차별화 경쟁력 확대"

피플 / 김혜실 기자 / 2025-02-03 15:47:48
한국투자증권, 2025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알파경제=김혜실 기자]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각 사업 부문별 강점을 극대화하고, 변화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용산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5 경영전략회의'에서 김 사장이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시장 환경 및 전망을 살펴보고, 전사 사업 계획과 사업부문별 세부 추진 방안을 공유했다. 

 

김성환 사장은 ‘Dive in Difference’라는 주제로 올해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인 '차별화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앞서 김성환 사장은 올해 초 신년사를 통해 '차별화된 NO.1'을 목표로 내놨다. 김 사장은 "Aim Higher의 도전 정신에 Best Expert의 전문성, 그리고 Creative의 창의력에 더해 Difference(차별성)를 주문하려 한다"며 "경쟁자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우리만의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 모델 개선을 넘어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알파경제 김혜실 기자(kimhs211@alphabiz.co.kr)

주요기사

[오늘의부고] 김만수씨 별세 외 9월 8일자
[오늘의인사] 보건복지부 외 9월 8일자
대한상의-민주당 정책 간담회 개최…최태원 “상법·노조법 강행 우려”
이찬진 "금감원·금소원 분리 매우 안타깝게 생각"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테더 부사장과 면담...스테이블코인 논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