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탑치과병원, 'K-브랜드 톱7' 1위 선정

인더스트리 / 이준현 기자 / 2025-06-02 12:07:10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통해 국내 대표 치과 브랜드 7곳 발표

‘K-브랜드 톱7’ 이미지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한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에서 서울탑치과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알려진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활용해 각 부문별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 톱7'을 운영하고 있다. 이 평가는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이번 치과 부문 평가는 2025년 4월 한 달간 수집된 956만 9056건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서울탑치과병원이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며, 서울스마트치과의원과 강남365치과의원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부터 7위까지는 미소인치과의원, 사람사랑치과의원, 연세휴치과의원, 미사랑치과의원 순으로 선정됐다.

 

평가 방식은 트렌드,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 긍부정 인덱스 등 다양한 핵심 빅데이터에 가중치를 배제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이러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치과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16년 4월 설립 이후,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 발표는 치과 분야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삼성전자, IFA 2025서 혁신상 26개 수상
대웅제약 펙수클루,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中 허가 획득
포스코 노사, 임단협 잠정 합의 도출…조합원 찬반투표 앞둬
배달앱 수수료 상한제 도입 논란…”결국 소비자에 책임 전가”
관악구 피자집 살인, '피자먹다' 본사·가맹점 간 갈등이 불렀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