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JPM.N)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순이자이익 가이던스 상향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5-10-17 12:54:08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JP모건(JPM.N)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세서스를 상회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JP모건의 2025년 3분기 매출액은 464억 달러로 전년 대비 9% 증가하고 순이익은 144억 달러로 12% 늘어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핵심 이익원인 순이자이익은 금리 방어와 예금비용 관리 능력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3% 증가했고, 트레이딩과 투자은행 부문이 모두 호조를 보이며 비이자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주식 트레이딩은 33%, 채권·외환·상품(FICC) 부문은 21% 증가했고, 투자은행 수수료는16% 증가했다.


소비자금융 부문은 카드 및 오토 대출 중심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특히 신용카드 결제액 증가와 연체율 안정이 실적 방어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기업대출과 자산관리 부문에서도 고객 유입이 꾸준히 이어졌고, 결제 및 커머셜 뱅킹 서비스 수익도 안정적이었다. 

 

JP모건 경영진은 컨퍼런스콜에서 “가계와 기업 모두 신용상태가 탄탄하며 소비 둔화 조짐은 제한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JP모건은 2025년 순이자이익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제이피모간체이스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금리 하락 국면에서도 예대마진 유지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반영한 것으로, 핵심 예금 기반의 안정성이 뒷받침된 것"이라고 판단했다.

 

CET1 비율은 14.8%로 동종 은행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풍부한 자본여력을 기반으로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50억 달러 규모)과 배당 확대를 병행했다. 

 

탄탄한 이익 체력과 자본정책의 일관성을 바탕으로 JP모건의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산리오(8136 JP), 1000억엔 규모 M&A 검토...영상·메타버스·게임 분야 눈독
소니은행, 미국서 은행 면허 신청…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추진
혼다(7267 JP), 새 배기가스 규제 대응 '슈퍼카브' 출시
메이지(2269 JP), 항균제 원료 일본내 생산 재개…“중국 의존 탈피로 경제안보 강화”
메타(META.O), 루이지애나주 초대형 AI 데이터센터에 3천억 달러 투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