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기업은행) |
[알파경제=강명주 기자] IBK기업은행이 25년 하반기 신입행원 180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금융일반, 디지털, IT, 고졸인재 등 총 4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상반기 170명 채용에 이어 올해 전체 채용 규모는 350명에 이른다.
29일 IBK기업은행은 하반기 공개 채용 대비 지원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9월 1일 오후 3시 IB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9월 2일부터 2주간 주요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를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15일까지이며, 금융일반 부문은 140명, 디지털 12명, IT 13명, 고졸인재 15명 등이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초 최종합격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며 “사회 형평적 채용을 위해 장애인 가점 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추가 인재채용이 예정돼 있다. 수시채용 뿐 아니라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10월 말 공고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인턴은 IBK창공 혁신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자료제공=IBK기업은행>
알파경제 강명주 기자(press@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