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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해킹 사고로 고객정보가 유출된 롯데카드가 부정 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19만명에게 보호조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키인 거래 시 부정 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19만명(68%)에게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보호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달 1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재발급 신청 고객은 65만명, 비밀번호 변경은 82만명, 정지는 11만명, 해지는 4만명이 각각 신청했다.
중복을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인 128만명이 보호조치를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아직 보호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고객들에게 추가 안내 전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와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도 지속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추석 연휴 전까지 28만명 고객에게 보호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 사용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하겠다"고 했다.
이어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도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 보상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롯데카드는 지난달 해킹 공격으로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중 28만명은 카드번호, 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등 민감정보가 유출돼 부정 사용 가능성이 제기됐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