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O), 메타(META.O) 출신 새 법무총괄 영입...양사 간 인사 이동 이어져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5-12-05 09:45:05
애플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미국 대표 빅테크 기업 애플과 메타플랫폼스 간 인사 이동이 계속되고 있다. 

 

애플은 4일(현지시간) 메타 플랫폼스의 최고 법무책임자 제니퍼 뉴스테드가 회사의 법무총괄 겸 수석부사장으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뉴스테드는 미국 국무부 법률고문을 지낸 인물로, 다음 달 수석부사장 직을 먼저 맡은 뒤 내년 3월부터 애플의 법무총괄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최근 알란 다이 애플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 총괄이 메타의 최고디자인책임자로 이동한 데 이어 단행된 여러 경영진 교체의 하나다.

 

애플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애플은 2017년부터 법무총괄을 맡아온 케이트 애덤스가 내년 말 업무 이양을 거쳐 퇴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환경·정책·사회 이니셔티브를 총괄해온 리사 잭슨 부사장도 내년 1월 말 은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잭슨 부사장이 담당해온 정부정책 조직을 법무총괄 조직과 통합해, 애덤스의 퇴임 이후에는 뉴스테드가 해당 조직까지 총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주가는 1.21% 하락한 280.70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IHI(7013 JP), 방위용 미사일 추진체 공장 신설
고베제강(5406 JP), 3D프린터로 제조혁신
혼다(7267 JP)·스즈키(7267 JP), 일본차 역수입 30년 만에 최고치 기록
아날로그디바이스(ADI.N) 3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항공·방위 수요 강세
세일즈포스(CRM.N)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AI 경쟁 구도 변화 확인 필요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