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원(COF.N), 3분기 순이긱 급등…자사주 매입 추가 계획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10-22 09:42:55
캐피탈원 파이낸셜. (사진=캐피탈원)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 금융회사 캐피털원파이낸셜이 3분기 순이익이 80% 급증하며 월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다. 

 

캐피탈원은 21일(현지시간) 3분기 순이익이 31억9천만 달러(주당 4.83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5.95달러로, 애널리스트 추정치인 4.39달러 를 크게 상회했다.

 

또한 디스커버 파이낸셜 인수 이후 최대 16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최고경영자 리처드 페어뱅크는 "디스커버 통합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이자수익에서 이자비용을 뺀 순이자이익은 54% 늘어난 124억 달러로, 시장 추정치를 상회한 반면, 대손충당금은 27억1천만 달러로, 월가 추정치인 38억 달러를 하회했다.

 

캐피탈원파이낸셜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특히 820억 달러 규모의 자동차 대출 포트폴리오는 3분기 동안 견조한 모습을 보였으며, 순상각률은 1.54%로 애널리스트 전망치 1.64% 보다 낮았다. 

 

캐피탈원은 올해 초 모든 직불카드 결제 거래를 내년 초까지 디스커버 네트워크로 이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서브프라임(저신용) 자동차 대출 시장은 트리컬러홀딩스 파산 여파로 금융권의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다.

 

페어뱅크는 애널리스트들과의 콘퍼런스콜에서 "민간 신용이 소비자 금융에 미칠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높은 경계 태세를 유지 중"이라고 강조했다.

 

주가는 0.01% 상승 후 217.05달러로 마감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로보센스테크놀로지(2498.HK) 4분기부터 판매량 급증 전망..흑자 전환 기대
월마트(WMT.N) 고소득층 수요 흡수..기술주로 변모
아마존(AMZN.O), AI 조직 신설…AWS 수석 부사장 임명
제너럴밀스(GIS.N), 소비 둔화 대응 가격 인하…분기 실적 감소
팔란티어(PLTR.O), 액센츄어(ACN.N)와 합작 그룹 출범…첨단 AI·데이터 활용 본격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