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 ㈜한화 보통주 5.2% 추가 확보

인더스트리 / 차혜영 기자 / 2024-07-25 10:16:51
(사진= 연합뉴스)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한화에너지가 최근 ㈜한화 보통주식 공개매수를 통해 목표수량의 약 65%를 모집하며 총 5.2%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개매수는 한화그룹 전반의 지배구조 안정성과 투명성 제고, 한화에너지와 ㈜한화 간 사업시너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지난 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개매수에는 약 390만 주가 응모다. 이는 당초 목표했던 600만 주에는 미달했으나 많은 주주들이 일정한 프리미엄이 가산된 이번 공개매수 가격을 적정하다고 평가했음을 보여준다.

또한 일부 주주는 ㈜한화의 미래가치에 더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에너지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근 1개월 평균가 대비 12.9%, 공개매수 전일 종가 대비 7.7% 할증한 주당 30000원으로 공개매수가를 결정했다.

공개매수는 모든 주주에게 균일한 조건으로 매도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 이번 공개매수 참여 여부는 개별 주주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결정됐다.

한화에너지 관계자는 "오늘 종가가 공개매수가의 99% 이상을 달성하며 책임경영 및 주주가치 제고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대주주로서 역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에너지는 응모된 약 390만 주를 모두 매수하며 이에 대한 대금 결제일은 오는 금요일인 26일로 예정되 있다.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LIG넥스원, 'LIG 디펜스 앤드 에어로스페이스' 사명 변경…우주 산업 확장 위한 리브랜딩
쿠팡 물류, 노조 활동 ‘조직적 방해’ 정황 포착
LG엔솔, 글로벌 에너지 전환 가속…신재생에너지 핵심 ‘ESS’ 미래 전력 인프라로 부상
신세계그룹, 8만명 개인정보 유출…사고 이틀 뒤 신고 드러나
10년간 333차례 빌트인 입찰 담합…에넥스·한샘 등 과징금 250억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