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NEM.N) 금 랠리 지속 전망에 수혜 기대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5-04-23 08:43:48
(출처=newmont)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글로벌 1위 금 채굴업체인 뉴몬트(NEM.N)가 올해도 금 랠리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당분간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뉴몬트는 2024년 기준 전체 매출 중 금 비중은 84.3%로 2023년 호주 뉴크레스트 마이닝을 192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생산량 및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그럼에도 인수 광산으로부터의 추가 비용 발생은 물론 전반적인 인건비 및 채굴 비용 상승에 따른 Gold AISC[Gold All-in Sustaining Cost: 금 총 생산비용] 증가, 비핵심광산 매각 등 포트폴리오 재편 이슈 등으로 주가는 그리 좋은 흐름을 보이지 못했다. 

 

김윤상 IM증권 연구원은 "그러나 최근 금 가격 랠리(Rally) 등 안전 자산 선호 현상과 더불어 뉴몬트의 주가는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금 가격은 하반기에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최근 Sell USA 국면에서 가격이 오히려 하락한 달러 및 미 국채와는 달리 안전 자산으로서의 금 위상이 더욱 강화 중이고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실물 수요 호조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중국 인민은행은 3월에도 금 보유량을 늘리며 5개월 연속 매입하고 있고, 하반기 중 금리 인하가 전망되는 상황이다.

 

최근 몇 년 간의 Gold AISC 급격한 상승 역시 향후 둔화될 전망이다. 

 

김윤상 연구원은 "비핵심광산 매각으로 2025년 생산량은 전년비 감소할 것이나, 2026년부터 금 생산량은 완만히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25년 뉴몬트 생산량 가이던스 590만 온스는 2024년 생산량 685만 온스 대비 감소하는데, 판매량이 감소하면 Gold AISC 역시 상승한다는 설명이다.

 

뉴몬트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중장기적으로 금 및 부산물 생산량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뉴몬트의 2028년 Core 자산에서의 금 목표 생산량은 약 670만 온스로 2025년 대비 약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금 가격 상승이, 중장기적으로 판매량 증가가 실적 개선을 견인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말리 정부와의 갈등으로 광산에 이어 최근 사무실도 폐쇄된 경쟁사인 배릭 골드(Barrick Gold)와 달리 현 시점 지정학 이슈에 노출되어 있지 않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일본은행(8301 JP), 30년만에 최고 수준 금리 인상 단행
혼다(7267 JP), 반도체 부족으로 일중 공장 가동 중단
아사히 그룹(2502 JP), 동아프리카 주류사업 30억 달러 인수
로보센스테크놀로지(2498.HK) 4분기부터 판매량 급증 전망..흑자 전환 기대
월마트(WMT.N) 고소득층 수요 흡수..기술주로 변모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