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피셔(TMO.N), 2분기 실적 호조에 연간 전망 상향…주가 급등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07-24 08:13:32
써모피셔사이언픽 본사. (사진=써모피셔사이언픽)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 생명과학 장비업체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이 2분기 실적 호조와 함께 연간 실적 전망을 상향 조정하며 주가가 장중 한때 12% 급등했다.

 

써모피셔는 23일(현지시간) 실적 보고서에서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이 5.36달러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08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모두 시장 추정치를 상회한 수치다.

 

써모피셔는 "거시경제 환경 속에서도 능동적인 기업 운영 전략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사의 '실용적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PPI)'과 성장 전략이 유연한 비용 관리와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최고경영자 마크 캐스퍼는 "PPI 시스템을 통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비용 구조를 능동적으로 관리해 강한 운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써모피셔는 연간 조정 EPS 전망치를 종전 21.76~22.84달러에서 22.22~22.84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최고 재무책임자 스티븐 윌리엄슨은 "미·중 간 관세 환경이 당초 예상보다 상당히 개선됐다"며 이 같은 조정 배경을 설명했다.

 

윌리엄슨은 2026년 3월 31일부로 은퇴할 예정이다. 

 

써모피셔 주가는 9.14% 상승했으나 올해 들어서는 여전히 약 8% 하락한 상태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발레로에너지(VLO.N) 올해 실적 저점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
유니언 퍼시픽(UNP.N), 노퍽서던(NSC.N) 인수 추진 박차…트럼프 합병 지지 시사
미쓰비시 후소, EV 정비용 작업복 개발
[분석] 일본은행, 9월 회의서 금리 동결 전망..."11월·12월 인상 가능성 높아"
어도비(ADBE.N) 3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 상회, AI 역량 확인 후 대응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