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위브(CRWV.O), 15억 달러 규모 회사채 발행…AI 인프라 투자 가속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07-22 07:42:09
코어위브. (사진=코어위브)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AI 컴퓨팅 인프라 제공업체 코어위브가 15억 달러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이번 채권 발행은 지난 5월 20억 달러 규모 정크본드(고수익·고위험 채권)를 발행한 이후 처음이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코어위브가 회사채를 발행하며 부채 재조정에 나선다. 

 

이번 채권은 2031년 만기 무담보 선순위 채권이며, 최초 수익률 가이던스는 9% 초반대로 제시됐다. 또한 이번 거래는 JP모간이 주관하며, 가격은 오는 23일 화요일 결정될 예정이다.

 

발행 대금은 기존 부채 상환 외에도 일반 기업 목적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어위브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이는 AI 수요 급증에 대응해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코어위브의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코어위브는 이달 초 AI 컴퓨팅에 필요한 물리적 자산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운영업체 코어 사이언티픽을 90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지난주에는 펜실베이니아주 랭커스터에 최대 60억 달러를 투자해 신규 데이터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미국 내 인프라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어위브 주가는 3.31% 상승한 127.09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발레로에너지(VLO.N) 올해 실적 저점으로 수익성 개선 지속
유니언 퍼시픽(UNP.N), 노퍽서던(NSC.N) 인수 추진 박차…트럼프 합병 지지 시사
미쓰비시 후소, EV 정비용 작업복 개발
[분석] 일본은행, 9월 회의서 금리 동결 전망..."11월·12월 인상 가능성 높아"
어도비(ADBE.N) 3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 상회, AI 역량 확인 후 대응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