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자금 조달 재협상…기업가치 30% 상승 전망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11-19 07:33:22
데이터브릭스.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데이터브릭스가 불과 몇 달 전 자금 조달에 이어 다시 한 번 신규 투자 유치 협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18일(현지시간) 더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데이터브릭스는 기업가치를 최소 1,300억 달러로 평가받는 신규 라운드를 놓고 투자자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며, 아직 구체적인 조건 합의서는 체결하지 않은 상태다.

 

이는 지난 8월 10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 J 라운드에서 1천억 달러 평가를 받은 이후 약 30% 상승한 수준이다.

 

알리 고드시 데이터브릭스 최고경영자. (사진=데이터브릭스)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 알리 고드시는 "데이터베이스 시장은 지난 40년 간 거의 변화가 없었던 1,05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라며 "지난해 데이터에서 확인한 바로는 데이터베이스의 30%가 인간이 아닌 AI 에이전트에 의해 생성됐고, 올해는 그 비중이 80%에 달한다"고 말했다.

 

데이터브릭스는 지난 5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 네온을 10억 달러에 인수하며 데이터베이스 업계의 인수·합병 흐름을 촉발한 첫 사례 중 하나가 됐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앨버말(ALB.N) 리튬 가격 반등과 수익성 개선 기대
미쓰비시UFJ신탁은행(8306 JP), 딥테크 전용 50억엔 대출펀드 설립…은행권 최초
알리안츠(ALV.GR) 상반기 호실적 달성..주주환원 확대 여력 부각
오라클(ORCL.N) 클라우드로 성공적인 전환..수익성 우려는 기우
마이크로소프트(MSFT.O), 기업용 관리 플랫폼 '에이전트 365' 공개…"AI도 관리해야 할 직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