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O), 견고한 3분기 실적 발표…"연말 시즌 더 기대돼"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4-11-01 06:25:09
아마존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거대 기술 대기업들의 분기 실적 발표에 따라 아마존도 분기 실적을 보고했다. 

 

아마존은 31일(현지시간) 매출 추정치를 상회해 분기 이익이 증가했다고 보고하며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3분기 분석가들 추정치인 1572억 8천만 달러를 상회한 1589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업계 분석가들의 추정치인 122억 1천만 달러를 상회한 153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99억 달러를 벌었다. 

 

주당 수익은 1.43달러로 추정치인 1.14달러를 상회했다. 순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아마존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아마존의 분기 발표는 유통업계에서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인 홀리데이 쇼핑 시즌이 시작되기 전 아마존의 사업을 마지막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마존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앤디 재시는 "홀리데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것들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의 프라임 빅딜 데이와 기대를 크게 뛰어넘는 완전히 새로운 킨들 라인업 출시로 홀리데이 시즌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아마존 주가는 3.28% 하락으로 마감했으나 장 외 거래에서 4.06% 상승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인스타카트(CART.O), '가격 차별 논란' AI 실험 전면 중단
코인베이스(COIN.O), '더 클리어링 컴퍼니' 인수…암호화폐 넘어 예측 시장 진출 본격화
메르세데스-벤츠, 美 배출가스 조작 소송 합의…1억2천만 달러 지급
애플(AAPL.O), 이탈리아서 과징금 폭탄…'앱스토어 지배력 남용' 혐의
알파벳(GOOGL.O), 인터섹트 인수…AI 데이터 전력 역량 강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