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바(SOON.SWX), 실시간 AI 보청기 출시…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비즈 / 신정훈 특파원 / 2024-08-07 06:11:57

소노바 본사. (사진=소노바)

 

[알파경제=(바르셀로나) 신정훈 특파원] 스위스 보청기 제작 업체 소노바가 AI 보청기와 플랫폼을 출시한다. 

 

소노바는 6일(현지시간) 실시간 AI를 활용해 배경 소음 속에서 음성 명료도를 향상시키는 보청기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첫 번째로 출시되는 보청기로 발표 후 소노바의 주가는 5% 상승했다.

 

소노바는 또한 스피어 인피니오라는 보청기와 함께 새로운 인피니오 플랫폼도 출시한다. 

 

소노바는 "스피어 인피니오는 현재 보청기 업계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처리 능력이 53배 향상된 새로운 딥소닉 칩 기술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소노바 보청기. (사진=소노바)

 

인피니오와 기존 루미티 플랫폼을 전체 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보청기 사업의 주요 미래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다. 

 

최고경영자 아린드 칼도프스키는 "올해 이 기술과 실시간 AI를 이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기 때문에 새로운 플랫폼과 제품 모두의 출시가 시장에 깜짝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리서치 파트너스 애널리스트 우르스 쿤즈는 "이는 소노바에게 정말 큰 진전이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보청기 산업은 유럽과 미국에서 시장 역동성이 약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분석가들은 또한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경고하고 있다. 

 

이에 칼도프스키는 "현재 다소 느린 시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연간 가이던스를 잘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엔비디아 '블랙웰' GPU, 발열 문제로 빅테크 기업들 고충
오므론(6645 JP) 순이익 143억엔 기록...AI 반도체 수요 확대 덕분
카나데비아(7004 JP), 내년 일본철도엔지니어링 경영통합 추진
리코(7752 JP), 2026년 순이익 610억엔 전망
마루베니, 캐나다 구리 광구 탐광 사업 투자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