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임닥터와 SJ Medipharm CI. (사진=아임닥터, 송정약품) |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아임닥터홀딩스와 의약품 e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의약품 유통업체 송정약품이 의약품 쇼핑몰을 오픈했다.
송정약품 측은 "병의원 의약품 및 의료용품 전문 온라인몰 'SJ Medipharm'을 지난 17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SJ Medipharm'은 병의원과 의료인을 주요 고객으로 전문의약품과 의료용품을 주로 판매한다.
송정약품은 의약품 쇼핑몰 론칭에 앞서 최근 10만 의사들의 커뮤니티 아임닥터를 운영하는 아임닥터홀딩스와 의약품 e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송정약품은 2008년 6월 설립돼 백신과 원내 주사제 판매를 전문으로 관련 업계에서 입지를 다져 왔다.
특히 A형간염 백신과 Tdap 백신 등을 군에 납품했다. 또 일본뇌염 백신과 A형간염 백신을 전국 보건소에 조달 계약을 맺고 납품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백신 유통에 대한 관심도와 비대면 영업활동이 커짐에 따라 2021년 6월 신성아트컴, 동우텍과 3자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협약을 맺었다.
송정약품은 이를 기반으로 아임닥터 측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진입했다.
아임닥터는 의사 커뮤니티로 전국에 있는 의사들과 소통의 공간이자 의료뉴스와 의학정보, 연수강좌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개원 및 병원 경영 등 의료현장에서 필요한 유익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MOU를 통해 양사는 앞으로 전문의약품과 의료용품 구매,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한 안심 배송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국내 병·의원 전문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시장은 블루엠텍이 운영하는 블루팜코리아 등이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송정약품이 온라인몰을 론칭하면서 관련 시장 역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송정약품>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