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김경수, 13일 회동...당내 통합행보 속도낸다 : 알파경제TV

TV / 영상제작국 / 2025-02-13 16:13:23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13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국회에서 만날 예정입니다.

이번 회동은 이 대표가 비명계 인사들을 포용하며 당내 통합을 도모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권혁기 민주당 원내대표 비서실장은 12일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이 대표가 먼저 회동을 제안했다"고 공개했습니다.

김 전 지사는 비명계의 핵심인 친문 진영 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기 대선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 대표의 이번 만남은 당내 통합을 위한 행보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측은 구체적인 회동 주제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김 전 지사가 최근 당내 통합과 관련된 발언을 한 만큼, 이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전 지사는 지난 7일 복당 후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대표와의 통화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 대표가) '당에 다양성이 구현돼야 하는데 요즘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라는 취지로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 대표가 각각 언급 인터뷰를 통해 과거 선거 패배에 대한 책임을 언급하는 등, 비명과 친명 간 갈등 봉합 노력이 이어지고 있어 이번 회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향후 민주당 대권 잠룡으로 평가받는 김부겸 전 총리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도 회동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단독] 한화, 여천NCC 살린다더니..에틸렌 장기수급 계약 '아직도' 안했다 : 알파경제TV
공정위 과징금 부과…쿠팡, 3년반 1628억원 최다 '불명예' : 알파경제TV
KDB·신한·iM라이프, 보험금 절반 이상 '지연지급'…소비자 불만↑ : 알파경제TV
[현장] W코리아, 20년간 11억 기부 홍보했지만 실제론 3억…책임론 번지는 두산 : 알파경제TV
[현장] 쿠팡, ‘퇴직금 미지급’ 꼼수, 근로자 동의 88%(?)...내부문건 “단절 개념 알리지 말 것”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