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리니지 저작권 침해 No"...NC에 반박

인더스트리 / 이준현 기자 / 2023-04-07 14:50:48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사진=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아키에이지 워'에 제기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 소송과 관련 "법률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7일 카카오게임즈는 입장문을 통해 "엔씨소프트 측의 '아키에이지 워'에 대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 주장은 동종 장르의 게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온 게임 내 요소 및 배치 방법에 대한 것으로 관련 법률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 소장을 수령하여 면밀히 검토 및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며 '아키에이지 워'에 제기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해 반박했다.

 

아키에이지 워 (사진=카카오게임즈)

 

앞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지난달 21일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에서, '리니지2M'의 콘텐츠와 시스템을 다수 모방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지난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 등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및 부정경쟁행위에 대한 소장을 접수했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LG엔솔, 국내 ESS용 LFP 배터리 생산...오창 공장 2007년 가동
지스타2025, 20만명 방문 성황리 마무리
DL이앤씨, 부산항 진해신항 공사 현장서 작업자 사망 사고 발생
쿠팡 퇴직금 외압 의혹, 상설특검 수사 본격 착수
'과로사 의혹' 런던베이글뮤지엄, 쪼개기 비판에…"근본부터 재점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