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사망설'에 현대모비스 주가 폭등…"풍문 사실무근" 해명 공시

TV / 영상제작국 / 2024-06-17 13:22:32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현대모비스의 주가는 특별한 호재 없이도 급등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사망설이 돌면서, 현대차그룹 지배구조의 핵심인 현대모비스가 주목받은 결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모비스는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망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해명 공시를 내놓았습니다.

14일 코스피에서 현대모비스는 전날보다 7.5%(1만6500원) 오른 23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중에는 14% 넘게 오르며 25만원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이날 현대글로비스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5.2% 오른 18만9000원에 마감했습니다. 한때 상승률이 12%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두 회사의 갑작스러운 급등은 이날 오전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망설이 돌면서 투자심리가 쏠린 결과입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1938년생으로 만 86세의 고령입니다. 그는 2020년 7월 병원 입원 치료를 받을 당시에도 증권가에서 위독설과 사망설이 돌았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모비스→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로 이어지는 순환출자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기업인 현대모비스가 사실상 그룹의 지주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기준으로 현대차 지분 21.6%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정 명예회장의 현대차 지분율은 5.4%이며, 그는 또한 현대모비스 지분 7.2%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정부 ‘약가 제도 개편’ 후폭풍…제약업계 “생존 기반 위협” 거센 반발 : 알파경제TV
대기업 유상증자 확대에 작년 주식발행 55% 급증…CP·단기사채는 27%↑ : 알파경제TV
카카오 노조, Daum 운영사 AXZ 매각 규탄…“고용안정·상생협약 이행하라” : 알파경제TV
김한국 젠틀몬스터, '공짜노동·부당처우' 파문…노동부, 조사 착수 : 알파경제TV
[현장] '외부인 출입제한' 논란 고덕 아르테온, 이번엔 '아파트 계급론' 공분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