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오, 제엠제코와 국산 SiC 1200V 전력 모듈 기반 개발·공급 MOU 체결

인더스트리 / 이준현 기자 / 2025-02-22 13:09:31
(사진=디시오)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디시오(강미선 대표이사)는 지난 18일 제엠제코(최윤화 대표이사)와 국산 SiC 1200V 전력 모듈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력에 합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MOU)는 양사가 첨단 전력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협력해 SiC 소재의 우수한 내구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전력 모듈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초석이 될 전망이다.

디시오는 SiC 및 IGBT 소자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1200V SiC MOSFET 소자를 제엠제코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의 기술 개발 및 상호 협력을 통해 전력 손실 최소화와 시스템 성능 향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내 전력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전력 모듈 솔루션으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시오 강미선 대표는 “낮은 온저항을 특징으로 하는 1200V SiC MOSFET 소자의 공급을 통해 제엠제코의 전력 모듈 개발에 중대한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전력 솔루션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디시오>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동원그룹, 인재상 담은 '도전·창조·함께' CF 시리즈…”젊은 세대 응원 메시지”
한미약품, 멕시코에 당뇨약 공급 계약 체결...중남미 시장 공략 가속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지방 노선 확대 나선다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출시 확정·사전 판매 시작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예상치 하회 전망..여름 성수기 효과 '미미'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