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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일본 정계의 '초강력 브랜드'로 부상한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의 높은 인기가 소비 시장까지 흔들고 있다.
75%에 달하는 높은 지지율을 자랑하는 그의 인기가 '완판 신드롬'으로 이어지며 일본 경제에까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
총리가 공식 일정에서 사용한 제품들이 연이어 매진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다카이치 총리가 취임 후 관저에 처음 들고 갔던 검은색 토트백은 145년 전통의 일본 가죽 브랜드 '하마노피혁공업'의 '그레이스 딜라이트 토트백'으로 알려졌다.
나가노현 공장에서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이 제품은 13만6400엔(약 129만5000원)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총리 취임 직후 주문이 폭주해 전량 완판됐다.
업체 측은 현재 9개월 치 물량이 예약되어 있어 추가 주문은 내년 8월 말부터 출하 가능하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취임 기자회견에서 사용된 미쓰비시연필의 '제트 스트림 다기능 펜 4&1' 역시 출시 후 상당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상치 못한 호재는 한국 화장품 업계에서도 감지되고 있다.
다카이치 총리가 기자회견에서 "평소 한국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언급한 데 이어, 지난 10월 30일 이재명 대통령이 그에게 화장품을 선물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국내 브랜드의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이에 홈쇼핑 업계는 40대 이상 소비층을 겨냥한 편성 확대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한편, 다카이치 내각의 지지율은 취임 두 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과 TV도쿄가 지난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내각 지지율은 75%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1%포인트 상승한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