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SLA.O), 中 내 자율 주행 기능 배포 준비 중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5-02-25 10:22:43
테슬라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테슬라가 중국에 완전 자율 주행(FSD) 기능을 베포할 준비를 하고 있는 걸로 전해졌다.

 

24일(현지시간)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가 미국 내 완전 자율 주행 기능과 유사한 운전 지원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중국 고객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이 기능은 테슬라가 FSD라고 부르는 제품에 6만4천 위안(8831.73달러)을 지불한 고객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자율주행 업데이트를 통해 테슬라 소유자가 도심 도로에서 운전자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일부 모델에 도입돼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대량 구매를 줄이면서 둔화된 미국 내 전기차 수요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테슬라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능 출시는 규제 당국이 여러 건의 사고와 충돌로 인한 안전 및 보안 문제로 소프트웨어를 조사하면서 장애물에 직면해 있다.

 

이달 초, 중국의 거대 전기차 업체 BYD(비야디)는 대부분의 모델에 첨단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테슬라에 더 큰 압박을 가하고 있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달 연간 글로벌 인도량이 처음으로 감소하면서 2024년 중국 내 판매량이 65만 7천대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는 오랫동안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능을 강조해 왔으며, 분석가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규제 승인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2.15% 하락 후 330.53달러에 마감됐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카네마츠(8020 JP)·브라더공업, 세계 최초 기술로 로봇·우주산업 혁신 기대
후지레비오(4544 JP), 혈액 알츠하이머 진단약 일본 승인 신청
이시바 총리, 자민당 총재직 사임 표명
오바야시구미(1802 JP), 40년 수명 콘크리트 패널 도로 기술 개발
암홀딩스(ARM.N) AI 혁신 지배력 내년부터 확대 전망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