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머니스토리' 금융 플랫폼 출시

인더스트리 / 류정민 기자 / 2025-02-18 10:03:47
(사진=네이버페이)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네이버페이가 경제와 재테크 관련 정보를 집약한 새로운 금융 콘텐츠 플랫폼 '머니스토리'를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들에게 주요 경제 이슈와 트렌드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니스토리'는 ▲국내 및 글로벌 경제동향 및 이슈 ▲생활금융과 재테크 노하우 ▲경제상식 ▲보험, 대출, 증권, 부동산 등 분야별 정보와 팁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금융 ▲네이버페이 서비스 활용 팁 등 매일 5개 이상의 엄선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랫폼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AI핵심요약봇'은 각 콘텐츠의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해 사용자가 빠르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페이는 올 상반기 중 LLM(Large Language Model)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을 통해 네이버페이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형곤 네이버페이 금융검색&경제팀 리더는 "머니스토리만 잘 읽어도 자산 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알찬 내용을 엄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금융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머니스토리'는 모바일 네이버 콘텐츠 영역의 '경제'판과 네이버페이 앱의 자산·송금 탭 상단 '금융홈'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구독 및 알림 설정을 통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향후 사용자들이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주제별 알림 설정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마트 '땅콩버터'서 발암물질 검출…식약처 회수 조치
아이폰17 프로, '코스믹 오렌지' 색상 변색 논란…소재·코팅 공정 문제제기
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8팀, CES 2026 참가
크래프톤, 배그 '글로벌 e스포츠 초정전' 대회…“관전도 실제 게임처럼”
호텔롯데, 해외 법인 실적 공시 오류...순손익 부호 뒤바뀌어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