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GOOGL.N) 클라우드 보안기업 인수, 경쟁력 강화 기대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5-03-20 08:40:04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알파벳(GOOGL.N)이 클라우드 보안기업 Wiz 인수를 발표한 가운데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인수 금액은 320억 달러로 작년 7월 최초 인수 시도 당시 언급되었던 230억 달러 대비 40% 가까이 늘어난 가격이다.

이는 알파벳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 합병으로 인수 완료 후 Wiz는 구글 클라우드에 합류 예정. 향후 규제 승인을 거쳐야 하며 실질적 마무리는 2026년으로 전망된다.

김중한 삼성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정부 이후 첫 빅테크 대형 딜로 향후 정책 기조 파악에 있어 중요한 이벤트"라고 판단했다.

 

Wiz는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을 표방한다. 

 

CNAPP(클라우드 보안의 여러 요소를 통합 플랫폼 형태로 제공)이 대표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보안은 섹터 내 가장 주목받는 분야로 주요 사이버 보안 기업 실적에서 클라우드 보안 산업의 고성장을 확인 중이다.

 

김중한 연구원은 "이번 인수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영향력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며 "Wiz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는 점을 감안 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알파벳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다만, 당장 주가에 미치는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Wiz의 2025년 기준 예상 매출액은 약 10억 달러 수준으로 2024년 기준 GCP 매출액의 2.3%, 전체 매출액의 0.3%에 불과하다. 

 

보도된 인수 규모를 기준으로 한 현재 알파벳의 EV/ARR은 45.7배 수준으로 주요 클라우드 보안 플레이어의 EV/ARR(Annual Recurring Revenue) 밸류에이션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여기에 인수 프리미엄을 고려한다면 추가 리레이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테슬라(TSLA.O), AI 전용 칩 개발 가속…"실리콘 인재 한곳에 모았다"
美, 조지아주 현대-LG 배터리 시설 내 한국 근로자 대거 구금… 외교 갈등 조짐
애플(AAPL.O), '시리' 강화 모색…퍼플렉시티 AI 인수 논의
홈디포(HD.N), 55억 달러에 GMS 인수 완료…'프로 고객 사업 강화 박차'
마이크로소프트(MSFT.O), 홍해 케이블 절단 복구…애저 서비스 정상화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