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LCID.O) 주가, 강세 전망 후 사승세..."테슬라 소비자 유입돼"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04-02 06:48:16
루시드 모터스 본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루시드 그룹 주가는 회사 경영진의 강세 전망 발언에 대한 잠재적 반응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1일(현지시간) 일렉트렉 보도에 따르면, 루시드의 이전 테슬라 고객들 주문이 극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

 

루시드 임시 최고경영자 마크 윈터로프는 지난주 후반 동안 지난 두 달간 주문의 50%가 이전 테슬라 소비자로부터 유입됐다고 밝혔다.

 

그는 루시드 차량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주요 원인으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꼽았다.

 

루시드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최근 몇 달 동안 머스크가 정부효율부와 관련이 있고 트럼프 행정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이유로 테슬라 자산이 파손되기도 했다. 테슬라 주가는 영구적인 브랜드 훼손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면서 올해 들어 약 35% 하락했다.

 

윈터로프는 "테슬라 소유주들이 테슬라를 처분하기 위해 모든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전 테슬라 소유자들이 언제나 루시드 신규 고객의 원천이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점점 더 많은 소유자들이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루시드는 지난 2월 말 분석가들의 추정치를 뛰어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에 3386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3099대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루시드는 2025년에 약 2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루시드 주가는 4.13% 상승한 2.52달러에 마감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조비(JOBY.N) "우버(UBER.N) 앱 활용해 헬기·수상비행기 호출 서비스 제공한다"
아마존(AMZN.O)의 죽스, 라스베가스서 '로보택시' 일반 개방…상용화 승인 대기
노보 노디스크(NVO.N), 직원 9천명 감원…"일라이 릴리와 경쟁 속 불가피"
코어위브(CRWV.N) 네오 클라우드 시대 개막, 내후년 흑자 전환 전망
오라클(ORCL.N) '어닝 서프라이즈'에 주가 폭등, PRO 상승 전망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