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스(WEN.O), 140개 레스토랑 추가 폐점…업데이트 추진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4-11-02 03:47:15
웬디스 레스토랑. (사진=웬디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웬디스는 지난 5월 발표한 100개의 폐점에 추가로 미국 내 140개의 레스토랑을 폐장한다. 

 

웬디스는 31일(현지시간) 컨퍼런스 콜에서 추가된 폐점이 새로운 식당 개업으로 상쇄될 것이라고 밝히며 올해 250개에서 300개 사이의 레스토랑을 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웬디스는 폐점 대상의 매장 목록을 제공하지 않은 채 폐점 대상 매장은 전국에 분포돼 있다고 밝혔다. 

 

3분기 말 기준 7292개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80% 이상이 미국에 있다.

 

웬디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커크 태너는 "페점 예정인 레스토랑 실적이 다른 매장에 비해 저조하다"고 말했다.

 

웬디스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또한, "우리는 실적이 저조한 레스토랑의 평균을 훨씬 뛰어넘는 새로운 레스토랑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레스토랑 매출은 올해 많은 소비자들이 메뉴 가격 상승에 반발하면서 거의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 

 

웬디의 동일 매장 매출(개장한 지 1년 이상 된 매장의 매출)은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1%도 채 되지 않았다.

 

데니스는 지난 10월 초, 2025년 말까지 150개 매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레드 랍스터는 수십 개의 매장을 폐쇄한 후 5월에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웬디스 주가는 정오 거래에서 3.5% 상승한 후 2.93%로 마감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알파벳(GOOGL.O), 시총 3조 달러 돌파…세계 네 번째 '3조 클럽' 합류
니오(NIO.N), 신차 효과로 주가 강세..단기 모멘텀 지속 예상
울타뷰티(ULTA.N) 해외 사업 본격화로 뷰티 시장 경쟁력 제고
엑슨모빌(XOM.N) 천연가스 성장 구조적 수혜 기업
케어링(KER.PA), 대규모 해킹 피해 인정…구찌·발렌시아가 등 고객 정보 유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