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GM.N), 중국 내 공장 폐쇄…'구조조정 일환'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5-02-17 03:06:55
제너럴 모터스 본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제너럴 모터스는 중국 내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이번 달 중국 북동부 도시 선양에 있는 공장을 폐쇄할 예정이다. 

 

이 공장은 중국 시장용 뷰익 GL8 미니밴과 쉐보레 트래커 SUV를 생산한다. 

 

GM은 16일(현지시간) 4분기 중국에서 공장 폐쇄를 포함한 40억 달러의 구조조정 비용을 보고했다. 또한 중국 내 주식 수익이 긍정적이었다고 밝혔다.

 

GM은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는 국내 제조업체들이 시장을 장악한 중국에서 사업을 재편하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최고경영자 메리 바라는 지난주 뉴욕에서 열린 자동차 콘퍼런스에서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회사의 미래가 캐딜락, 뷰익, 그리고 프리미엄 수입 사업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바라는 "이 차량들은 특정 중국 소비자들에게 매우 바람직하고, 우리가 도입해 매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차량들"이라고 덧붙였다.

 

GM 주가는 1% 상승한 후 48.37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미시간 규제 당국, 오라클(ORCL.N)·오픈AI 데이터센터 전력 계약 만장일치 승인
테슬라(TSLA.O), 위성 통신용 루프 기술 개발…스타링크 확대 포석
픽클 로봇, 테슬라 출신 CFO 선임…로봇 사업 확장 박차
구글(GOOGL.O), 메타와 협력 강화하며 AI 칩 생태계 확장…"엔비디아 의존도 낮춘다"
엘리엇, 룰루레몬(LULU.O) 지분 10억달러 이상 매입… 구조 개편 압박 나서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