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녹 가스, 루와이스 LNG 공장 건설…수요 증가 예상

글로벌비즈 / 박정원 특파원 / 2024-08-13 01:11:27

애드녹 본사. (사진=애드녹)

 

[알파경제=(이스탄불) 박정원 특파원] 아부다비 국영 석유회사(애드녹)는 신규 소비자 중 일부를 공략하기 위해 루와이스에 2028년 가동을 시작할 때 아랍에미리트의 LNG 수출 능력을 2배 이상 늘릴 새로운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오만과 카타르 또한 LNG 생산 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애드녹 가스의 최고 재무책임자 피터 반 드리엘은 12일(현지시간) 더 많은 국가들이 처음으로 수입에 의존하게 되면서 글로벌 액화천연가스(LNG)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반 드리엘은 "루와이스 LNG 건설 결정을 내렸을 때 우리는 세 가지를 확신했다"며 "우리는 충분한 가스가 있다고 확신했고, 건설 비용이 얼마나 들 것인지 이해했으며 LNG를 모두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반 드리엘은 또한 "아랍에미리트(UAE) 경제의 성장을 보고 있지만, 특히 LNG를 살펴보면 엄청난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애드녹 가스. (사진=애드녹)

 

그는 개별 국가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현재 많은 시장들이 있으며 실제로 LNG 수입 시장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에드녹 가스의 2분기 재무 결과에 따르면 UAE는 향후 10년 동안 세계 가스 수요가 1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다른 예측들보다 더 낙관적이다. 예를 들어, 국제 에너지 기구는 이미 10년 말까지 사용량이 정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애드녹 가스 주가는 2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2억 달러를 기록한 후 4.3%까지 상승했다. 

 

알파경제 박정원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오므론(6645 JP) 순이익 143억엔 기록...AI 반도체 수요 확대 덕분
카나데비아(7004 JP), 내년 일본철도엔지니어링 경영통합 추진
리코(7752 JP), 2026년 순이익 610억엔 전망
마루베니, 캐나다 구리 광구 탐광 사업 투자
일본 생보업계, 108세 상한 종신보험 개정 검토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