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호 삼성 SDI사장, 2030년 글로벌 Top Tier 도약 다짐

TV / 영상제작국 / 2024-07-02 16:35:29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삼성SDI가 창립 54주년을 맞아 '2030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1일 기흥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최윤호 사장은 전기차와 배터리 시장 성장세 둔화를 새로운 위기로 진단하면서도 이를 극복하고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사장은 현재 전기차와 배터리 시장의 성장세 둔화를 새로운 위기로 진단하면서도 이를 반드시 극복하고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2030년 시장을 선도할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 품질을 통한 고객 감동, 원가경쟁력 확보 등을 주문했습니다.

배터리 부문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와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건식극판 등 배터리 신기종·신기술의 적기 개발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부터 LFP 배터리 등 볼륨향 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라인업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전자재료 부문에서는 신기술 선점과 신제품의 적기 시장 진입을 당부했습니다.

품질 부문에서는 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플랫폼 도입 등 품질 고도화를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사장은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한다면 2030년 글로벌 Top Tier 기업이라는 목표에 더 빠르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며 임직원들을 독려했습니다.

최 사장은 지난 54년간 회사를 위해 헌신해 온 임직원과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내 전 사업장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단독] 'BTS 컴백 성지' DL 글래드호텔, 꿈의 이익률 30% 돌파 확실시 : 알파경제TV
[단독] 코오롱글로벌, 대한항공 엔진공장 증축 폐기물 ‘불법매립’…”25톤 트럭 500대분” : 알파경제TV
[단독] 삼성반도체, 수율 확보 방식…순차→다중으로 전격 전환 : 알파경제TV
[단독] 한화, 여천NCC 살린다더니..에틸렌 장기수급 계약 '아직도' 안했다 : 알파경제TV
공정위 과징금 부과…쿠팡, 3년반 1628억원 최다 '불명예'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