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확률형 아이템 환불 논란…”비율 산정 후 최소 10%~100% 보상”

TV / 영상제작국 / 2024-04-23 15:18:02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웹젠이 확률형 아이템 표기 오류로 게임 유저에 아이템 환불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가 사용한 금액이 아닌 일부만 환불해줬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웹젠은 뮤 아크엔젤 홈페이지에 확률형 아이템 표시 오류로 인해 혼선을 제시했다며, 관련 게임의 유저들에게 환불 및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웹젠은 지난달 21일 뮤 아크엔젤의 확률형 아이템 표기가 실제 게임 확률과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고 공지한 바 있습니다.

웹젠 검수과정에서 확률 표기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롤렛 이용권, 지룡의 증표, 세트보물 행운권에 대한 환불을 진행키로 했습니다.

가령 세트석 아이템의 경우 공지는 0.29% 확률로 표기했으나, 실제 획득 확률은 0%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민원이 이어지면서 공정거래위원회는 웹젠의 확률 조작 의혹을 의심하고,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웹젠은 오류 아이템에 한해 환불 및 보상을 진행한다고 공지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유저들은 공지한 것과 달리 웹젠이 현금 환급을 하지 않고, 금액도 크게 축소됐다는 주장입니다.

이와 관련 게임 유저들은 집단 소송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웹젠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기존 유저가 구매한 아이템에 대해서 삭제나 회수 조치하지 않고, 그냥 드리고 있다”면서 “현재 확률형 아이템과 환불 관련 최소 10%에서 100% 전액으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콘텐츠 유형이나 구매 패키지 구성품에 따라 환불비율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아이템별 환불 비율 기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단독] 'BTS 컴백 성지' DL 글래드호텔, 꿈의 이익률 30% 돌파 확실시 : 알파경제TV
[단독] 코오롱글로벌, 대한항공 엔진공장 증축 폐기물 ‘불법매립’…”25톤 트럭 500대분” : 알파경제TV
[단독] 삼성반도체, 수율 확보 방식…순차→다중으로 전격 전환 : 알파경제TV
[단독] 한화, 여천NCC 살린다더니..에틸렌 장기수급 계약 '아직도' 안했다 : 알파경제TV
공정위 과징금 부과…쿠팡, 3년반 1628억원 최다 '불명예'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