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신보 '아리랑', 스포티파이 사전 저장 차트 1위

문화.연예 / 이고은 기자 / 2026-02-19 14:52:33
정규 5집 발매 전부터 345만 회 사전 저장 돌파,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입증

(사진 = 스포티파이)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이 발매 전부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9일 '아리랑'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에서 5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앨범은 지난 1월 21일 차트 정상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은 발매 예정 앨범과 싱글의 사전 저장(Pre-Save) 수치를 집계하는 지표로, 신작에 대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측정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아리랑'은 스포티파이에서 사전 저장 345만 회를 돌파하며 발매 전부터 강력한 팬덤 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20일 '아리랑' 발매에 맞춰 대규모 컴백 행사를 준비 중이다. 발매 다음 날인 3월 21일 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무료 공연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BTS THE COMEBACK LIVE|ARIRANG)을 개최하며 이번 공연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국 전통 민요 제목을 단 이번 앨범이 글로벌 차트에서 보여주는 성과는 K팝의 위상과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세븐틴, 싱가포르 도심을 팬 체험 공간으로
두바이 쫀득 쿠키 창시자 김나리, 1년 만에 월매출 25억 달성
하츠투하츠, 신곡 'RUDE!'로 2026년 활동 시작
우다비, 어썸이엔티 전속계약 체결
송가인 LA 공연 연기, 미국 비자 발급 지연 여파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