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무인 잠수정·수상정 개념설계 사업 수주

TV / 영상제작국 / 2024-04-22 14:00:31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한화오션이 무인 잠수정과 무인 수상정 개발에 본격화합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대한민국 해군이 발주한 ‘정찰용 무인 잠수정 및 기뢰전 무인 수상정 개념설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 해군이 미래 핵심 전력으로 추진하는 해양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네이비 시 고스트(Navy Sea GHOST)’를 향한 첫 걸음입니다.

네이비 시 고스트는 수상·수중·공중 등 전 영역에서 초연결·초지능을 기반으로 유·무인 전력을 통합 운용해 작전·임무수행 능력을 극대화하는 체계를 말합니다.

해군은 현재 ‘국방혁신4.0’과 연계해 해양 전투력 우위 확보를 위한 해양 유·무인 복합 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입찰에서 한화오션은 무인 잠수정과 수상정 두 사업 모두 경쟁사를 압도하는 평가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화오션의 해양 무인체계기술 역시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사업의 수주 결과로 다시 한번 보여줬습니다.

특히 보안 감점 적용 여부로 논란이 있었던 경쟁사와의 승부였지만 이번 입찰은 보안 감점과는 상관없이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한화오션의 탁월한 기술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올해 국내 최초 대형 무인 수상정 형상설계에 들어갔고 지난 22년부터 ▲전투용 무인 잠수정 개념설계 ▲무인 잠수정용 에너지원 시스템 ▲초대형급 무인 잠수정 체계기술 검증 시작품 사업 등 미래 함정 개발을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며 경쟁력을 키워왔습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인구 감소 문제는 결국 군 병력의 유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며, “한화오션은 무인 무기체계 기술로 흔들림 없는 국방력 유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료제공=한화오션)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유경선 유진 회장 일가, 횡령의혹 제보 쏟아져”…공정위, 본사 수사 : 알파경제TV
KT 소액결제 해킹 피해자 125명으로 확대…피해액 8000만원 넘어 : 알파경제TV
[현장] 재무위기 교보자산신탁, 불법 용역 동원 새벽 기습…법치 짓밟은 '무법 점거' : 알파경제TV
[현장] 이재용의 힘, 삼바 ‘일라이릴리’ 초대형 계약으로 증명되나 : 알파경제TV
기재부·금융위 쪼개고 검찰청 없앤다…李정부 조직개편안 확정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