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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경제=영상제작국] KB국민은행에서 총 147억 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업무상 배임 2건과 사기 1건 등 총 세 건의 금융사고를 보고했습니다. 적발된 사고 규모는 각각 업무상 배임이 41억 원과 92억4851만 원, 사기가 14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8월 중순부터 진행한 KB금융과 국민은행 정기검사 과정에서 이번 금융사고들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올해 3월에 발생한 두 건의 업무상 배임 사건은 집합상가 분양 대출 과정에서 적격 수분양자가 아닌 시행사 이해관계인에게 대출이 이루어진 사례로 밝혀졌습니다.
국민은행 측은 관련 직원들에 대해 인사 조치를 단행했으며, 형사 고소 절차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같은 해 6월에는 상가 대출 신청 시 외부인이 허위서류를 제출한 사기 사건도 확인됐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 측은 해당 외부인을 대상으로 형사 고소할 예정입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여신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관련 제도를 보완해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마련하겠다"며 "임직원 교육을 통해 고객 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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