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습 유상증자’ 차바이오텍·GI이노베이션, 주가 급락에 투자자 울화통 : 알파경제TV

TV / 영상제작국 / 2024-12-24 13:29:43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코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들이 잇따라 기습적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주식시장이 요동치고 있는데요.

차바이오텍과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지난 20일 금요일 정규장 마감 후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23일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차바이오텍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9.27% 급락한 1만510원에 거래를 마쳤는데요. 이는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것입니다.

차바이오텍은 20일 오후 5시경 2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차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에 조달하는 자금 중 1100억원은 자회사 차헬스케어와 마티카홀딩스 출자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역시 23일 주가가 전거래일 대비 8.46% 하락한 8440원에 마감했습니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기존 지분가치를 희석시켜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휴일 전 장마감 후 공시로 인해 투자자들이 즉각적인 대응을 하지 못해 다음 거래일에 주가가 폭락하는 경우가 많아 투자자들의 피해가 우려된다는 지적입니다.

이번 사태는 최근 이수페타시스의 대규모 유상증자 '올빼미 공시' 충격파가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해 주주들의 분노를 더욱 키웠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런 늑장 악재성 공시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올해 5월 차바이오텍은 남수연 전 GI이노베이션 사장을 R&D 총괄 사장으로 영입한 바 있습니다.

남 신임 사장은 연세대 의대에서 내분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로슈, 미국 BMS, 유한양행에서 신약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해킹 사고 사과…"피해 전액 보상 약속" : 알파경제TV
위기의 골프존, 쏟아지는 매물…"8일부터 양수도 플랫폼 등록 의무화 갑질(?)" : 알파경제TV
롯데카드, 해킹 사고 17일 뒤 금감원 늑장 신고…"카드정보 유출 추정" : 알파경제TV
허윤홍 GS건설 대표 “청계리버뷰자이 근로자 추락사…머리 숙여 사죄” : 알파경제TV
빗썸, 또다시 전산 장애 발생…반복되는 사고에 투자자 불만 고조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