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다리미·스타일링 보드 결합 'LG 시스템 아이어닝' 공개

인더스트리 / 차혜영 기자 / 2026-01-20 12:38:05
(사진=LG전자)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LG전자가 세탁, 건조, 살균, 탈취, 스타일링 기능을 넘어 다림질까지 가능한 의류 관리 가전 라인업을 확장한다.


LG전자는 오는 26일 스팀 다리미와 핸디 스티머, 스타일링 보드를 결합한 올인원 의류 관리 솔루션 ‘LG 시스템 아이어닝’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사용자가 손쉽게 다림질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은 미세 고압 스팀을 분사하여 옷감 속 주름을 효과적으로 펴주고, 고온으로 유해 세균을 99.99%까지 살균한다.

특히 면, 울, 레이온 등 다양한 의류 소재에 맞춰 스팀 온도를 조절하는 7가지 전용 코스를 제공하여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다림질 과정에서 옷이 달라붙거나 밀리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액티브 스타일링 보드’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스타일링 보드에 내장된 팬이 바람을 불거나 공기를 흡입해 옷감을 고정시켜, 얇고 하늘거리는 소재도 안정적으로 다림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LG전자)

스타일링 보드 커버는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으며, 보드를 세로로 접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조작과 이동의 편의성 또한 강화했다. 전자식 버튼으로 스타일링 보드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4.3인치 LCD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팀 온도, 바람 세기, 다림 코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하단에는 4개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어 집 안 어디든 손쉽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LG 시스템 아이어닝’의 출하가는 299만 원이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5벌식은 159만 원에서 269만 원, 3벌식은 149만 원에서 184만 원이다. <자료제공=LG전자>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HMM 인수 실탄 모으는 동원산업, 美 스타키스트 매각설…”결정된 바 없어”
애경, 금지성분 알고도 2080치약 늑장 회수…결국 식약처 행정처분 예고
효성중공업, 독·일 기업과 차세대 전력안정화 솔루션 개발...AI 전력 시장 선점
현대건설, 탑솔라와 1.5GW 재생에너지 공급 협약…국내 최대 규모
코웨이, ‘디자인 모니터링 TF’ 신설...유사 디자인 원천 차단한다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