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발표…서울탑치과 1위 수성

인더스트리 / 이준현 기자 / 2025-01-20 12:17:52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서울탑치과병원이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51만1801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서울탑치과병원이 또 다시 1위를 수성했다. 이어 2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3위 미소인치과의원, 4위 사람사랑치과의원, 5위 강남365치과의원, 6위 연세유앤아이치과의원, 7위 연세휴치과의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주요기사

하이브 방시혁, 인도에 5번째 해외법인 설립…K팝 수출 가속화
SK 자회사 호실적에 하반기 실적 모멘텀 가능, 목표가↑
법원 "신라면세점 임대료 25% 인하해야" 강제 조정
美 치폴레, 한국 시장 상륙…SPC그룹, 내년 상반기 1호점 개장
네이버, 컬리·우버 등과 손잡고 커머스 생태계 확장…개인화 추천 고도화 높인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