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용의 출현'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 등극

스포테인먼트 / 김상진 기자 / 2022-08-01 11:37:30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개봉 첫 주말 당당하게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개봉 첫 주말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누적 관객수 2,270,207명을 기록했다. '범죄도시2' 이후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무더위로 지친 관객들에게 극장 속 시원한 여름 휴가를 선물했다. 이 추세 대로라면 수일 내 300만 관객 돌파가 확실시 되며, 개봉 2주차에는 압도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흥행 순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천만 영화 '국제시장'(2014), '7번 방의 선물'(2013),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보다 빠른 흥행 속도 추이로 팬데믹 이전, 극장가 부활을 위해 모든 전력을 다하고 있다. '범죄도시2' 개봉 주 보다 전체 관객수로 돌아갈 수 있는 여름 극장가로 분위기를 정비 중인 '한산: 용의 출현'은 한국 영화의 부활이 장기전으로 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박지환, 조재윤, 박훈, 박재민까지 학익진 같은 배우들의 탄탄한 팀워크와 홍보 활동이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작용을 끼쳤다. '한산: 용의 출현'팀은 2주차 무대인사도 확정 하면서 더욱 열렬히 관객들과 만나며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알파경제 김상진 기자(letyou@alphabiz.co.kr)

주요기사

2025 KGMA,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 공개
XG, 선공개곡 GALA 로 첫 정규앨범 시동
트와이스 1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글로벌 개봉 확정
샤이니 키, 어머니와 특별한 생일 데이트 공개
LG, 더블헤더 완승으로 우승 매직넘버 6 달성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