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애플, 폴더블 아이폰 판매 2026년 말에서 2027년 초로 시기 변경

TV / 영상제작국 / 2024-03-18 11:23:16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애플 폴더블 아이폰 판매 시점이 다소 조정됐습니다.

18일 애플 내부 사정에 밝은 고위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수급 등을 포함한 제반 사항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거쳐 예상보다 다소 늦은 시점에 폴더블 아이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가 언급한 최초의 폴더블 아이폰 판매 시점은 당초 계획했던 2026년 4분기에서 2027년 1분기로 조정됩니다.

하지만, 폴더블 디스플레이 공급 기업 등 주요 부품업체 선정은 원래 일정대로 진행될 전망입니다.

애플 등에 따르면 미국 특허청은 애플의 폴드블 디스플레이 특허 출원을 허용한 바 있습니다.

해당 특허는 본체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접는 축을 따라 구김을 최소화하는 전자장치 기술입니다.

쉽게 말해 기기에서 접히는 부분의 유리 커버 안쪽을 깎아 쉽게 휘어지고, 주름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애플은 폴리머 소재로 채워진 커버 내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필러 표면의 거친 질감은 빛 반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폴리머는 실리콘이나 아크릴레이트와 같은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지며, 이를 통해 빛 반사도 현격히 줄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정부 ‘약가 제도 개편’ 후폭풍…제약업계 “생존 기반 위협” 거센 반발 : 알파경제TV
대기업 유상증자 확대에 작년 주식발행 55% 급증…CP·단기사채는 27%↑ : 알파경제TV
카카오 노조, Daum 운영사 AXZ 매각 규탄…“고용안정·상생협약 이행하라” : 알파경제TV
김한국 젠틀몬스터, '공짜노동·부당처우' 파문…노동부, 조사 착수 : 알파경제TV
[현장] '외부인 출입제한' 논란 고덕 아르테온, 이번엔 '아파트 계급론' 공분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