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 '법쩐' 출연 확정…"해보지 못했던 캐릭터, 흥미로운 도전될 것"

스포테인먼트 / 김경식 / 2022-09-07 10:52:04

 

배우 문채원이 ‘법쩐’ 출연을 확정했다.

 

7일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이에 따르면 문채원이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의 출연을 확정 짓고 색다른 변신에 돌입한다.

 

지난해 tvN ‘악의 꽃’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키며 호평을 이끌고, 국내 최초 오디오 무비 시리즈 ‘층’을 통해 목소리 연기만으로 청취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던 문채원이 드디어 브라운관 컴백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한다.

 

문채원이 여주인공으로 출연을 결정한 ‘법쩐’은 ‘법’과 결탁한 ‘쩐’의 카르텔에 맞서기 위해, 모든 것을 내걸고 거침없이 싸우는 ‘우리 편’의 이야기를 다룬 통쾌한 복수극이다.


극 중 문채원은 사법고시와 연수원 수석을 거친 엘리트 법무관 육군소령 박준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박준경은 사법고시와 연수원 수석 2관왕을 달성하고 대형 로펌의 러브콜도 마다한 채 검사의 길을 택한 인물로, 형사부 검사로 정신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던 준경은 어머니가 의문에 가득 찬 죽음을 맞자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군에 입대해 법무관이 되어 차가운 복수를 준비한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세밀한 연기력은 물론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키며 시청률, 화제성까지 모두 다 잡은 문채원의 새로운 변신이 기다려진다.


문채원은 소속사를 통해 “‘법쩐’에 함께 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 같다.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이기에 시청자분들께도 흥미롭게 비춰질 수 있기를 바란다. 열심히 촬영해서 하루빨리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법쩐’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작품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법쩐’은 오는 2023년 상반기에 방송된다. 

알파경제 김경식 (kks78@alphabiz.co.kr)

주요기사

LG, 더블헤더 완승으로 우승 매직넘버 6 달성
손흥민, MLS 첫 해트트릭 달성
지드래곤, 평화 염원 담은 한정판 블록 '818 BLOOM' 해외 주목
유승준 비자 소송, 2심으로 간다
배우 윤지온, 음주운전으로 드라마 하차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