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나(CIEN.N)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수주잔고 역대 최고치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5-12-15 10:15:24
(출처=ciena)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시에나(CIEN.N)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세서스를 상회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시에나의 2025년 3분기 매출액은 13.5억 달러, 영업이익은 2.2억 달러로 컨세서스를 각각 5%와 42% 상회했다. 수주잔고 역대 최고인 78억 달러를 기록했다.

 

시에나는 "1분기 기준으로 사실상 팔 수 있는 물량은 모두 팔린(sold out) 수준이라 몇 개 분기 앞까지는 실적 가시성이 확보된 상태"라고 밝혔다.

 

Scale-across 투자 확대되며 Optical 사업부 매출액 전년대비 19% 증가했다.

 

멀티 데이터센터 학습을 하는 기존 고객이 이를 여러 지역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다른 2개 고객도 동일한 솔루션을 도입했다.

 

메타(Meta)와 공동 개발한 데이터센터 관리용 네트워크 솔루션은 메타 내 여러 데이터센터로 확대 배치될 예정으로 각각 최소 수 억 달러 규모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9월 연간 가이던스를 평년보다 한 개 분기 앞서 공개한 데 이어 이번 실적 발표에서 추가 상향했다"며 "투자가 이끄는 실적 성장 가속화 구간"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AI CapEx Cycle 지속되는 한 주가 우상향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에나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시에나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상장 이후 최고 수준인 41배까지 상승했다. 전통 통신장비 회사로 인식되다가 Scales-across 투자 본격화되며 AI 관련 주로 리레이팅된 영향이란 분석이다.

 

김아람 연구원은 "그러나 실적 성장이 주가 상승을 정당화할 것"이라며 "경영진 역시 2026년보다 하이퍼스케일러들의 Scale-across 투자가 램프업 될 2027~2028년 실적 성장 폭이 클 것이라고 자신했다"고 덧붙였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브에너지(300014.CH) 관세 리스크에도 미국향 ESS 배터리 수출 확대
보잉(BA.N) 리더십 교체로 경영 정상화..턴어라운드 시작
오픈AI, 구글 출신 인재 연쇄 영입…"고위 리더십 확보 통한 전력 강화"
테슬라(TSLA.O), 로보택시 기대감에 주가 반등…약 1년 만에 최고치
골드만삭스(GS.N), AI 시대 대응 조직 개편…TMT 재편 단행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