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베어AI(BBAI.O), 에이전트형 AI 인수…주가 상승세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6-01-05 02:25:48
빅베어AI. (사진=빅베어AI)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빅베어AI 주가가 에이전트형 AI 인수로 인해 상승세다.

 

빅베어AI는 3일(현지시간) 최근 방산 및 정보 분야에서 에이전트형 AI 기능을 갖춘 생성형 AI 플랫폼 애스크 세이지를 현금 2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애스크 세이지는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한다.

 

빅베어AI는 이번 인수를 통해 국가 안보, 국방, 정보 및 규제 대상 상업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실험적 기술의 상용화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빅베어AI.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케빈 맥알린 빅베어AI CEO은 "애스크 세이지 인수를 완료함으로써 빅베어AI는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으며, 고객이 신뢰하며 배치할 수 있는 임무 수행 준비 완료 AI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가속화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애스크 세이지는 이미 임무 핵심 환경에서 대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양사는 데이터, 소프트웨어, 임무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는 안전한 통합 AI 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빅베어AI는 아부다비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 중동 지역 첫 사무소를 개설하며 중동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했다. 이는 빅베어가 비질릭스 및 이지 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이루어진 일이다. 두 회사는 모두 인터내셔널 홀딩 컴퍼니가 소유하고 있다.

 

주가는 5.84달러로 8.15% 상승 마감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S&P500 연동 펀드, 첫 잔액 10조엔 신 NISA·물가 상승에 개인자금 몰려
美中 압박 속 한일 협력 재부상…정상외교 가속
퀄컴(QCOM.N) AI 컴퓨팅 로드맵 제시..주가는 고평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N) MSCI 편출 우려 완화..지금이 진입 시기
바이두(BIDU.N) AI 칩 자회사 분할 상장 추진으로 재평가 기대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