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농협회장, 보은 인사 '도마' : 알파경제TV

TV / 영상제작국 / 2025-01-10 23:14:26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계열사 인사 개입 논란이 국회에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 문제를 지적했는데요. 임 의원은 "작년 말부터 지속적으로 인사권 남용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며 "새로 임명된 주요 임원을 살펴보면 과거 각 부문장이나 본부장으로 퇴임한 사람이 상당수"라고 말했습니다.

임 의원은 또 "퇴직자 재임용 방식의 인사는 농협 직원들의 근로 의욕을 저하시킨다"며 "차라리 퇴직 후 차기 유력 후보를 물색해 선거 운동을 하는 편이 낫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3월 강 회장 취임 이후 농협중앙회와 계열사에 선거 캠프 출신 인사가 잇따라 임명되며 '보은 인사'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2022년 NH농협무역 대표 퇴임 후 강 회장의 선거를 도왔고, 여영현 상호금융 대표이사도 농협네트웍스 대표 출신으로 선거 캠프에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작년 10월 국정감사에서 강 회장은 해당 인사들에 대해 "선거 때 음으로 양으로 도와준 분들"이라고 인정한 바 있습니다.

이날 지적에 대해 강 회장은 "잘 알고 있다"며 "'인사가 만사'라는 점을 인식하고 여러 부분을 참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 회장은 이어 "일반 기업에서도 유능한 인재를 스카우트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앞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해킹 사고 사과…"피해 전액 보상 약속" : 알파경제TV
위기의 골프존, 쏟아지는 매물…"8일부터 양수도 플랫폼 등록 의무화 갑질(?)" : 알파경제TV
롯데카드, 해킹 사고 17일 뒤 금감원 늑장 신고…"카드정보 유출 추정" : 알파경제TV
허윤홍 GS건설 대표 “청계리버뷰자이 근로자 추락사…머리 숙여 사죄” : 알파경제TV
빗썸, 또다시 전산 장애 발생…반복되는 사고에 투자자 불만 고조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