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 발표…1위는 '김안과병원'

인더스트리 / 이준현 기자 / 2024-11-06 17:21:09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 1위에 김안과병원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16년 4월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K-브랜드 톱7' 안과 부문은 2024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12만2127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집계 결과 김안과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누네안과병원, 3위 실로암안과병원, 4위 강남성모안과의원, 5위 아이준안과의원, 6위 온누리스마일안과의원, 7위 드림성모안과의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알파경제 이준현 기자(wtcloud8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8팀, CES 2026 참가
크래프톤, 배그 '글로벌 e스포츠 초정전' 대회…“관전도 실제 게임처럼”
호텔롯데, 해외 법인 실적 공시 오류...순손익 부호 뒤바뀌어
'신안산선 공사현장 사고' 또 포스코이앤씨 시공…송치영 대표 사과
[기업평판] GS건설, 신뢰도 회복과 재도약 가능성은?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