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연(KECI), 2024년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공모

인더스트리 / 김교식 기자 / 2024-10-17 15:52:27
한국경제문화대상, 12월 17일 개최…경제·산업·기업 등 우수인재 발굴

 

(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한국경제문화연구원(KECI)이 글로벌 리더십과 경쟁력을 갖춘 각계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1회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공모를 실시한다.


17일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하 '경문연')에 따르면, '2024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 공모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상은 2014년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으로 시작해 2016년부터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어 매년 각 분야의 탁월한 인재들을 선정해왔다.

올해 선정 분야는 정치·지자체, 문화·예술·학술, 경제·산업·기업, 무역·교류, 의료·사회·복지, 교육·서비스 등 6개 부문으로 나뉜다. 기업, 단체, 개인 모두 공모 대상이 된다.

지원자들은 연구원이 제공하는 양식의 추천서와 공적조서, 그리고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기업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모든 지원 서류는 경문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시상식은 12월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세진 경문연 회장은 "한국경제문화대상은 각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진 리더들을 선정해 그들의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고 발전을 지원하는 데 취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올해도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상은 지난 10년간 한국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을 조명하고 그들의 공로를 인정하는 역할을 해왔다.

올해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인재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엔씨·블리자드 총출동' 지스타 2025 개막…44개국 1273개사 참가
[기업평판] 관세 악재는 가짜 뉴스? HL만도 'PBR 1배' 재평가 임박, 지금이 2026년 대박주 매수 타이밍! : 알파경제TV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회장, LG 핵심 계열사 사장단과 회동…전장 사업 협력 논의
두산에너빌리티,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최고등급 ‘AAA’ 인증 재지정
​한미사이언스, 수술용 지혈제 3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