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5년만 'AA-' 신용등급 강등...”올해 매출 성장 어려울 것” : 알파경제TV

TV / 영상제작국 / 2025-04-07 14:25:08
▲ (출처:알파경제 유튜브)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엔씨소프트의 신용등급이 최근 실적 부진으로 인해 5년 만에 한 단계 하락했습니다.

7일 나이스신용평가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신용등급은 기존 'AA'에서 'AA-'로 조정됐으며, 이는 2020년 6월 이후 약 5년 만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국내 게임 시장의 성장 둔화로 인해 올해 엔씨소프트의 매출 성장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2023년 이후 다양한 여가 활동 증가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의 대안 엔터테인먼트가 성장하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률이 감소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회사의 주력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은 격화된 경쟁 속에서 고전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게임 이용자들이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현상과 과금 피로도의 증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 강화, 그리고 모바일 게임 수명이 짧아지는 등의 부정적인 사업 환경 변화가 이를 뒷받침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엔씨소프트는 2022년 매출이 2조5700억 원에서 지난해 1조5800억 원으로 감소하며 실적 부진을 겪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영업이익은 5600억 원을 기록했으나, 지난해에는 천 억원이 넘는 적자를 보였습니다.

한편, 한국신용평가는 엔씨소프트의 신용등급을 여전히 ‘AA(부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알파경제 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해킹 사고 사과…"피해 전액 보상 약속" : 알파경제TV
위기의 골프존, 쏟아지는 매물…"8일부터 양수도 플랫폼 등록 의무화 갑질(?)" : 알파경제TV
롯데카드, 해킹 사고 17일 뒤 금감원 늑장 신고…"카드정보 유출 추정" : 알파경제TV
허윤홍 GS건설 대표 “청계리버뷰자이 근로자 추락사…머리 숙여 사죄” : 알파경제TV
빗썸, 또다시 전산 장애 발생…반복되는 사고에 투자자 불만 고조 : 알파경제TV
뉴스댓글 >

SNS